![](https://img.hankyung.com/photo/202303/AA.24446372.1.jpg)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은 중소기업의 원활한 기업승계와 명문장수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시작한 중소기업 차세대CEO 특화 교육프로그램이다.
단계는 입문과정, 심화과정, 성장과정, 1·2세대 합동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자(후보자)를 대상으로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승계 관련 기초지식을 3일간 학습하는 과정이다. 교육비는 10만원이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 심층학습과 승계예정자 간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기업승계 예정자가 대상이다. 교육 내용은 △사례 공유 △승계 플랜 수립 △우수 승계기업 탐방 △국내·외 워크숍 등이다. 심화과정은 4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12주간(금요일) 진행한다.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성장과정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팔로우업(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이다. 최신 경영 추세와 승계 관련 이슈, 동·이업종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분기별 넷째주 목요일 모임을 진행한다.
1·2세 합동과정은 1세대 부모(CEO)와 2세대 자녀(예비CEO)가 함께 참여하는 원데이 클래스다. 세대 간 소통을 통한 기업비전 만들기, 기업승계전략 수립 등 맞춤형 플랜 수립으로 백년기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과정이다. 상·하반기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와 기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로 하면 된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장은 "차세대 CEO 스쿨은 입문심화·성장과정에 이르는 순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업승계 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명문장수기업이 되기 위한 실천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