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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오는 30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웻에이징은 동일한 온도와 습도에 고기를 넣어 일정하게 숙성시키는 방식이다. CU는 1등급 한우 설도 부위를 진공 포장된 상태로 0~5℃에서 3주간 숙성했다고 소개했다. 4월 말까지 한 달간 정상가격에서 1000원 할인 판매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가 목살, 삼겹살에 이어 편의점 업계 최초로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를 판매한다"며 "편의점표 신선육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게 되면서 돼지고기에 이어 한우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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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편의점 장보기족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축산물 카테고리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달 초 3월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진행한 돼지고기 할인 행사에서 축산물 수요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당시 행사 열흘 만에 2만팩 넘는 목살과 삼겹살이 판매됐고, 이는 돼지 1000마리에 준하는 물량이라고 BGF리테일은 소개했다. 그 결과, 이달(23일 기준) CU 정육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0.4% 뛰었다. 이는 지난해 매출증가율(35.3%)의 세 배를 웃도는 수치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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