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은 2019년 4월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과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루닛 인사이트 도입 의료기관이 1000곳을 넘어섰는데, 5개월 만에 고객사가 두 배 증가한 것이다. 도입 의료기관 중 84%가 해외 의료기관이다.
도입기관이 늘며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루닛 매출은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66억원, 2022년 139억원으로 2년 만에 10배 가까이 늘었다. 루닛 인사이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한 후 시장 확대가 빠르게 이뤄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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