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최근 미국 워싱턴 MS 본사에서 최고경영진회의(TMM)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AI, 클라우드, 보안,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 디지털전환(DX)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두 회사의 합의 내용이다. LG CNS가 미래형 고객상담센터인 AICC 같은 서비스를 개발하고, MS는 AI 기술과 자문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KB금융그룹, 현대차의 대형 AICC를 구축하는 등 AI 서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은행 상담봇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MS의 혁신적인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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