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직원 연수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역량 강화

입력 2023-04-11 11:36   수정 2023-04-11 11:37


BNK경남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직원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11일 본점 대강당에서 대면과 비대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고객경험(CX) 향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각 영업점의 최일선에서 고객 응대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뿐만 아니라 은행 제도를 기획하는 본부 부서 직원들도 참여했다.

직원들은 외부 전문강사 3명으로부터 고객 응대에 필수인 스피치교육과 CS교육을 비롯해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경험과 사용자경험 등을 공유했다.

경남은행 이지우 대리는 “고객경험 향상 연수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 이용 고객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돼 유익했다”며 “영업점을 대표하는 CS엔젤 직원으로서 고객보호와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김양숙 상무는 “금융소비자가 BNK경남은행의 고객접점서비스를 최대한 친화적이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금융의 트렌드가 디지털인만큼 대면 및 비대면 업무 전반에서 고객경험(CX)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BNK경남은행은 창구 응대 직원만 해당하던 고객만족 서비스가 사용자경험을 포함하는 고객경험 서비스로 확대되는 변화에 맞춰 각 본부 부서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를 CS엔젤로 선정해 운영 중이다. 창원=김해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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