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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정신건강 증진 콘텐츠를 내놓고, 2025년에는 해당 콘텐츠와 의료기관 등을 연계한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글로벌 디지털 치료제 시장 규모가 올해 38억8000만달러에서 2030년 173억4000만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지털 치료제 관련 기업으로는 드래곤플라이와 라이프시맨틱스, 케이피에스, 네오리진,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꼽힌다. 드래곤플라이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게임형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DTx’를 개발한 회사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 ‘레드필 숨튼’을 올초 CES 2023에서 선보였다. 케이피에스의 바이오 자회사 빅씽크테라퓨틱스는 강박증 디지털 치료제 ‘오씨프리’의 미국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네오리진과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각각 게임을 활용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가 정부 정책에 힘입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문형민 기자 moonbr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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