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선 없앤 'LG 시그니처 OLED M TV' 첫 선…더 똑똑해진 3세대 '클로이 서브봇'도 공개

입력 2023-04-18 16:11   수정 2023-04-18 16:12

LG전자는 19~21일 사흘간 열리는 ‘월드IT쇼 2023’에서 주요 프리미엄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라이프스굿(Life’s Good)’을 주제로 고객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선 없는 TV·색상 바뀌는 냉장고
LG전자는 870㎡ 규모의 전시관 입구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 12개를 이어붙인 대형 화면을 설치한다. 화면 속 브랜드 심벌인 ‘미래의 얼굴’이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을 보여주며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10년간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을 집약한 ‘LG 시그니처 OLED M TV’가 대표 제품이다. 이 밖에도 LG 무드업 냉장고, LG 그램 스타일, LG 올레드 플렉스, LG 클로이 서브봇 등 신기술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모든 선을 없앤 TV인 ‘LG 시그니처 OLED M’을 국내 관람객에게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4K 화질에 120헤르츠(Hz) 화면 주사율을 갖춘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애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2개 부문 혁신상과 CES 공식 파트너 엔가젯이 선정하는 최고상을 받았고, 글로벌 유력 매체들로부터 약 70개의 CES 관련 상을 받았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에서 일반 OLED TV보다 최대 70% 밝은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G3), TV에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LG OLED 오브제컬렉션 포제와 이젤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포제와 이젤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IDEA와 레드닷에서 최고상을 각각 받기도 했다.

다채로운 색상의 LG 무드업 냉장고도 전시된다. 무드업 냉장고는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약 19만 개 조합으로 냉장고 문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전시장에서는 무드업 냉장고와 무드업 김치냉장고 등 총 9대 냉장고가 연출하는 색상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현장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유형별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LG스탠바이미, LG 틔운 미니,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개성 넘치는 공간부터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꾸민 럭셔리 주방도 있다.
○“국물 안 쏟아요”…더 똑똑해진 서빙로봇
Z세대의 관심이 높은 IT 제품도 만날 수 있다.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노트북인 LG 그램 스타일, 10.9㎜ 두께로 역대 가장 얇은 LG 그램 등 2023년형 LG 그램의 다양한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관람객은 LG 울트라기어의 게이밍 모니터, 노트북, 스피커와 총 20단계로 화면을 구부릴 수 있는 OLED 게이밍 TV ‘LG OLED 플렉스’를 사용해볼 수도 있다.

더 똑똑해진 서빙용 로봇 ‘클로이 서브봇’ 3세대 모델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된다. 6개 바퀴에 독립적으로 서스펜션을 부착해 국밥, 라면, 음료 등을 싣고도 불규칙한 매장 바닥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로봇이 갑자기 멈추거나 출발할 때, 울퉁불퉁한 표면을 주행할 때 로봇이 떨려 국물이 넘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LG전자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생활 가전도 등장한다.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CES 2023’에 처음 선보였던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등이다/ 이 밖에 전자칠판, 스마트 모니터 등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은 물론 프로빔, 씨네빔 등 LG전자의 빔프로젝터 제품군도 만날 수 있다.

최예린 기자 rambut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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