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포시즌스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빙수 판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대표 메뉴인 ‘제주 애플망고 가든 빙수’(사진)의 올해 판매 가격은 12만6000원이다. 지난해(9만6000원)보다 31.3% 비싸졌다.
포시즌스호텔을 제외한 나머지 5성급 호텔은 아직 올해 판매 가격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작년에 일제히 가격을 올린 만큼 올해도 인상률이 포시즌스와 비슷한 두 자릿수에 이를 것이란 게 업계의 관측이다.
지난해 서울 신라호텔은 ‘애플망고 빙수’ 가격을 전년(6만4000원)보다 29.6% 올려 8만3000원에 판매했다. 당시 신라호텔은 빙수에 들어가는 제주산 애플망고 원가가 올라 빙수 가격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빙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로 만족감을 느끼는 소비행위) 트렌드는 이어질 것이란 게 업계의 시각이다. 작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의 5월 한 달간 빙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외국인 입국자가 늘어나는 것도 빙수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란 전망에 힘을 싣는다. 한 고급호텔 관계자는 “빙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라며 “외국인들은 국내 여행 중 빙수를 꼭 먹고 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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