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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식 유동성 확대를 위한 무상증자와 액면분할 안건을 승인했다. 이후 무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69만4704주를 신주로 발행했다. 또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낮췄다. 이에 따라 발행 주식 수는 926만2720주, 자본금은 46억3000만원으로 증가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자본금 확충과 유통 주식 수 확대를 통해 공모 및 상장 후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매칭 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해 별도 기준 약 30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73% 늘어난 40억원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인 인플루언서 매칭 서비스 ‘레뷰’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해외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연내 글로벌 자회사 추가 설립, 인수합병(M&A), 미국 및 일본 시장 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에서 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사업 확장, 신사업 추진 등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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