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2304/1b99f1a289c1a23d935b8a9071fa3aa2.jpg)
-23년 1분기 엔카 광고지원센터 2개점, 믿고 센터 1개점 개소
엔카닷컴이 전국 지원센터가 50개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환경을 위해 광고지원센터, 믿고 센터 등 오프라인 직영 지원센터 확충에 힘쓰고 있다. 중고차 플랫폼 중 지원센터 인프라를 갖춘 곳은 엔카가 유일하다. 회사는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
특히 올해 지원센터로 처음으로 선보인 믿고 센터는 소비자가 성능 전문가의 중고차 성능상태 설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엔카가 직접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을 완료한 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센터 내 프리미엄 쇼룸을 마련해 고객이 1대1로 차량 성능 확인을 할 수 있다.
엔카 광고지원센터는 엔카에 등록되는 매물들의 사진촬영을 제공하는 포토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이 곳에서는 AI 매물정보등록 솔루션인 '모바일진단을 통해 편의 및 안전품목, 등급 등 정확한 매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무사고 차임을 인증하는 엔카진단 확인도 진행한다. 이밖에 딜러 및 상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와 판매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딜러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엔카닷컴은 올해 하반기에도 지원센터 추가 개소를 계획하고 있다. 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중고차 O2O 서비스 기반을 만들고,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 편의성은 물론 엔카만의 서비스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포토]크로스오버 스타일로 돌아온 푸조 408
▶ 현대차, 역대급 부분변경 거친 '쏘나타 디 엣지' 사전계약
▶ [르포]AMG 마니아를 위한 놀이터, AMG 서울
▶ 파인디지털, 전·후방 QHD 블랙박스 '파인뷰 LXQ3000 파워' 출시
▶ 현대차, 역대급 부분변경 거친 '쏘나타 디 엣지' 사전계약
▶ [르포]AMG 마니아를 위한 놀이터, AMG 서울
▶ 파인디지털, 전·후방 QHD 블랙박스 '파인뷰 LXQ3000 파워' 출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