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유럽 주요 국가에서의 본격적인 매출 발생과 함께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에서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선도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히알루론산(HA) 필러 더채움은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 늘었다.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1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휴젤은 하반기에도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품목허가를 획득한 호주는 휴젤의 자회사 휴젤아메리카의 호주 법인을 통해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를 출시, 지난달 판매에 돌입했다. 올해 시장 점유율 5% 달성이 목표다.
유럽은 12개국에서 추가로 품목허가를 획득, 진출 국가를 23개국까지 확대했다. 향후 30개국 이상 진출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휴젤은 2023년 유럽 점유율 1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현지에 특화된 영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6월 허가를 획득한 캐나다는 연내 현지 법인을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미국은 1년 내 품목허가를 재신청해, 6개월 내에 승인을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HA 필러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두 제품 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현지 점유율을 넓혀갈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새롭게 진출한 호주를 비롯해 캐나다 출시, 유럽 시장 확대 등으로 휴젤의 글로벌 가치와 입지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