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가 미국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Indiana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와 TV 광고 독점 계약을 맺었다.
SBS는 25일 이같이 밝히며 "SBS가 높은 신뢰성과 더불어 2049 시청률 1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고, 특히, 고소득층 및 사업가들이 선호하는 경쟁력 있는 채널이라는 점에 주목,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가 광고를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SBS는 광고 집행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 8년째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는 인디애나 주의 경제성장과 발전을 주도하고 기업 유치를 담당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우수한 기업을 다수 보유한 한국의 투자 유치를 위해 한국에서의 광고 집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 광고 벤처(Media Ad Ventures)는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 효율성, 시청률, 방송사 평판과 위상 등을 검색과 챗GPT등을 통해 알아본 결과, SBS를 선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 광고는 지난 19일에 시작돼 다음 달인 6월 18일까지 SBS TV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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