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에 인기 폭발"…출시 열흘 만에 2만개 팔린 버거

입력 2023-05-29 09:09   수정 2023-05-29 12:40

신세계푸드는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사진)가 출시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 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6일 출시된 베러버거는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100% 식물성 버거 빵 '베러 번'과 식물성 대체육 '베러미트' 패티를 비롯해 식물성 치즈와 소스까지 버거에 쓰이는 식재료를 대부분을 식물성으로 사용했다.

신세계푸드는 베러버거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건강식 트렌드와 맞물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베러 버거를 세트로 즐기는 고객 가운데 기본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그린샐러드 미니로 교환해 즐기는 비율은 30%를 넘어섰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안 식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