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새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신한은행의 개인 모바일뱅킹 앱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앱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신한 소호메이트’는 △매입·매출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이러한 금융·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장부관리’ 서비스는 자영업자의 매출, 비용, 입출금 내역 등을 자동으로 정리해준다.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가능하다. ‘장부관리’ 서비스에는 직원 급여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탑재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산돼 있는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편리하고 종합적인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유료 서비스인 ‘세금신고’ 서비스를 신청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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