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탁기, 미세플라스틱 배출 줄이고 세제 투입량 자동 조절

입력 2023-06-22 16:22   수정 2023-06-22 16:23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고효율·친환경·인공지능(AI) 기능이 대폭 강화된 제품이다. 신제품 모두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25kg 용량 세탁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20%나 더 높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세탁기는 최대 60%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세탁기 WF25B9600 모델 기준으로 AI 맞춤 세탁 코스 40℃, KS C IEC 60456 시험포 3kg 기준 AI 절약모드 켜짐 유무에 따른 소비전력량 비교이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검증을 받은 시험 결과다.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에는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가 국내 제품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미세플라스틱은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는 삼성의 독자적인 '에코버블' 기술로 세탁 시 의류에서 떨어져 나오는 10㎛(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최대 60%까지 저감해준다. 세제를 녹여 만든 풍성한 거품이 섬유 사이사이로 스며들어 오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원리로, 옷감이 마모돼 손상되는 정도까지 줄여준다.

기존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이 'AI 세제 자동 투입'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세탁물의 무게뿐 아니라 최근 세탁했던 세탁물의 오염도까지 학습해 세제 투입량을 조절해줘 세제 낭비를 줄이고 환경 오염도 줄여준다.

새로 탑재된 '세제 바코드 스캔' 기능과 선택 세제함은 세제별로 최적의 세제량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줘 사용자의 고민을 덜어준다. 세제나 유연제의 바코드를 스캔해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하면 세제별로 설정된 권장 투입량에 맞춰 자동으로 세제를 넣어준다. 선택 세제함은 유연제, 중성 세제, 유아 세제, 일반 세제 중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용도 변경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에코버블과 강력한 물살을 쏘아주는 '워터샷' 기술로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서 빠르고,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새틴 세이지 그린, 새틴 블랙 등 신규 색상을 비롯한 총 7종의 색상으로 선보인다. 다이얼부터 전면 프레임까지 하나의 색상으로 통일돼 고급스러움을 준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