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쿠팡 10위권 첫 진입, 제네시스 약진

입력 2023-07-02 17:38   수정 2023-07-03 00:41

쿠팡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2일 발표한 ‘2023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쿠팡의 브랜드 순위는 지난 1분기 16위에서 2분기 7계단 상승한 9위로 집계됐다. 쿠팡이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이다. 쿠팡은 2분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인 BSTI 895.6점을 획득했다.


현대자동차의 주요 브랜드 가치도 높아졌다. ‘제네시스’는 1분기 29위에서 9계단 상승한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삼성전자 ‘갤럭시’가 자리를 지켰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가치평가 모델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