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이 자사 임대 아파트와 분양 아파트에 대한 하자 보수 시스템을 완전히 손질한다.
부영은 하자 보수가 접수된 당일 처리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부영그룹 콜센터에서 하자 보수 민원을 신청받아 이를 처리하기까지 시간이 걸렸다면 이제는 입주민이 해당 단지 관리소로 전화 또는 내방해 접수하면 관리소장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된다.
접수 당일 조치 가능 건은 △전등 및 조명기구 일체 △홈오토·디지털 도어록·인터폰·스위치 등 △하수구·변기·싱크대 막힘 공사, 수전류, 욕실 액세서리 등이다. 이 밖의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보수는 일주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부영그룹은 이번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자보수와 관련된 협력 업체를 해당 지역의 업체 위주로 참여시켜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영은 또 자사 임대 아파트 및 분양아파트 중 하자보수 기간이 남아있는 가구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 세트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선물 세트는 약 11만2000여개, 금액으로는 31억3000만원이 넘는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번 하자보수 시스템 변경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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