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49인과 함께 온라인 해단식 진행
-장, 단기 CS 개선 계획 수립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고객평가단' 1기 온라인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단은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의 장점과 개선점을 도출, 보다 내실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이다. 실제 볼보차 차주로 구성한 평가단 49인은 각 판매사별로 7명씩 배정, 서비스센터에 무작위로 블라인드 방문하는 절차로 이뤄졌다. 평가단은 센터 예약, 입고, 정비 상담, 대기, 사후 관리 5개 부문의 서비스 과정(약 52개 세부 항목)을 실제 소비자 입장에서 평가했다. 이후 그룹별 좌담회를 통해 볼보차코리아와 서비스 개선점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볼보차코리아는 평가단 활동으로 도출한 리포트 분석을 통해 각 센터별 서비스 이행 준수 여부 및 만족도를 살피고 장·단기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기존 서비스 개선안 외에 보증 연장 제도 등 추가 도입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분석했다. 내년 상반기에도 2기를 선발해 서비스센터 정기 모니터링, 좌담회 의견 제안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은 "평가단 활동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서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고 실질적인 개선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차를 맡기실 수 있는 볼보차만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1,110억원 투자를 통해 서비스망을 확충, 소비자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 개인전담서비스, 평생 부품 보증, 실시간 카카오 예약 상담톡 등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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