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한국경제신문이 골프존마켓에 의뢰해 올 상반기(1~6월) 주요 골프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핑과 젝시오, 타이틀리스트 등이 약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마켓은 국내 오프라인 골프용품 시장 점유율(20%) 1위 업체다. 이곳의 판매량은 골프용품 산업 순위의 바로미터로 불린다.
핑은 G430을 앞세워 반년 만에 드라이버 판매 순위 1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다. 기존 헤드인 MAX(고탄도), SFT(슬라이스 방지), LST(로스핀) 등 총 세 가지 타입에 초경량 버전인 G430 HL 신제품을 선보이며 승부수를 띄운 덕이다. 여기에 약 300개의 애프터마켓 샤프트를 옵션으로 제공하면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테일러메이드는 신제품 스텔스2를 2위에 올려놓으며 성공적인 상반기를 보냈다. 골프클럽 유통업계 관계자는 “스텔스2가 핑의 G430보다 약 반년 늦은 올 3월 출시된 것을 고려하면 2위도 놀라운 성적”이라며 “하반기가 끝난 뒤 ‘최종 성적표’를 봐야 승부가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신제품 ‘패러다임’ 드라이버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캘러웨이는 3위를 기록했다.
드라이버 다음으로 교체가 잦은 웨지 시장에선 ‘보키 SM9’을 출시한 타이틀리스트가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리스트는 지난해 경쟁사 클리브랜드 ‘RTX 집코어’ 모델에 밀려 줄곧 2~3위권에 있다가 올해 처음 1위로 올라섰다. 클리브랜드는 비록 1위 자리를 양보했지만 ‘RTX6’ ‘MY RTX’ ‘RTX 집코어’를 2~4위에 줄 세우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퍼터 시장에선 버크의 ‘TM 시리즈’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SF 시리즈’로 1위를 차지한 지 약 1년 만이다. 지난해 하반기 1위에 오른 캘러웨이 퍼터브랜드 오디세이의 ‘EYE TRAX’는 한 계단 밀린 2위에 자리했다.
프리미엄 라인 경쟁에선 혼마가 미소 지었다. 혼마는 ‘키와미5’ 모델로 우드(4위), 유틸리티(4위), 아이언(4위) 모두 ‘톱5’에 들었다. 반면 드라이버를 사면 유틸리티를 주는 파격적인 행사를 한 마제스티는 순위권 밖으로 이탈했다. 마제스티의 대표 모델인 ‘21 로얄’ 드라이버는 지난 반기 11위에 올라 ‘톱10’ 입성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올 상반기에는 19위에 그치며 순위가 8계단이나 밀렸다. 업계 관계자는 “고가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했던 마제스티의 ‘1+1 행사’가 일부 소비자에게는 거부감으로 다가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