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속초 견본주택에는 개장 후 3일간 1만5000여 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내부 상담 창구는 설계, 상품, 청약 조건 등을 확인하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분양 관계자는 “개관 전부터 수요자의 긴 대기 줄이 형성됐다”며 “자녀와 함께 온 부부와 신혼부부,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찾았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짜리 총 925가구(전용면적 84·104㎡)로 조성된다. 속초 중심부인 금호동에 들어서는 만큼 반경 1㎞ 내에 속초 중심 상권이 있다. 속초 중앙전통시장과 설악 로데오거리 등이 가깝다.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주거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근처엔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있다. 동해안의 대표적 호수인 청초호도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또 단지 반경 2㎞ 내에 등대 해수욕장이,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 설악산 울산바위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서울에서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노선이 개통되면 KTX-이음을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환승 없이 1시간39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모든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대부분 4베이(거실과 방 3칸 전면 향 배치) 맞통풍 구조 설계로 통풍도 양호할 전망이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도 적용한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과 2일 각각 1순위,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8일 발표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