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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홈서비스', 론칭 4년 연속 성장
-다양한 소비자 요구 충족시키는 매물 확보
엔카닷컴이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가 론칭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중고차 온라인 구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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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를 판매직원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홈서비스는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 검수 시스템, 소비자 맞춤 엔카 전용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19년 7월 론칭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19년 론칭 첫 해 대비 서비스 신청 건수는 333%(약 4배), 판매대수는 560%(약 7배)가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으며 판매대수도 43% 증가했다.
회사는 빠른 속도로 중고차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비결로 편의성과 함께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신뢰를 높인 결과를 꼽았다. 먼저, 직원 대면 없이 제주를 제외한 전국구 배송을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차를 받아 볼 수 있다. 다른 지역의 매물도 직접 가지 않고 집 앞으로 배송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좋다.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믿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매물 신뢰도 높였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직접 확인한 무사고 차인 '엔카진단' 차를 대상으로 한다. 또 엔카가 마련한 기준으로 외관 스크래치, 타이어 마모도, 실내 냄새 등 추가 항목을 꼼꼼하게 검수하는 단계를 거친다.
해당 차 정보를 상담 시 엔카홈서비스 전담 직원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도 도입했다. 다양한 엔카홈서비스 매물은 소비자의 중고차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현재 엔카홈서비스 등록매물은 업계 최대 수준인 약 2만대로 론칭 초반 2,000여대에서 약 10배 증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높은 만족도의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카홈서비스를 중심으로 엔카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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