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제7기 시청자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시청자의 권익 향상과 보호를 위해 시청자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제6기 위원들이 활동하는 중이다. 이달 중 임기가 만료되는 위원 총 6명을 새롭게 선발한다. 홈앤쇼핑은 이를 위해 시청자위원 추천 가능 단체를 중심으로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홈앤쇼핑 시청자 위원은 앞으로 방송편성에 관한 의견 제시 또는 시정 요구, 방송사업자의 자체 심의규정 및 방송 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 제시 또는 시정 요구, 기타 시청자의 권익 보호와 침해 구제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청자위원을 추천할 수 있는 단체는 △소비자보호 △여성 △청소년 관련 △언론 △경제 △문화단체 등이다. 방송법에 의거한 자격제한의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번 공개 모집에 응모할 수 있다.
임기는 1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시청자위원 추천 가능 단체 및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에 관하여는 세부 공고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이달 7일에서 13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서류심사 및 최종심사 절차를 거쳐 개별 통지한다. 홈앤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개시를 통해 8월 28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시청자의 권익 향상과 보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관련 업무의 전문역량을 갖추고, 시청자를 향해 늘 따뜻한 시선을 갖고 계신 분을 위원으로 모시려 한다”고 전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