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 앞세운 플립5·폴드5 마케팅

입력 2023-08-06 18:04   수정 2023-08-07 00:46


삼성전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광장에 설치된 K팝 스퀘어 전광판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 옥외광고(사진)에 들어갔다고 6일 발표했다. 옥외광고는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본떠 병풍 속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5를 터치하면 실제 제품이 튀어나오는 것처럼 연출했다.

삼성전자는 플립5·폴드5의 공식 출시일인 11일을 앞두고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이 회사는 유튜브 공식 계정에 플립5·폴드5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숏폼(짧은 영상)을 공개했다. 2030세대가 플립5·폴드5를 활용해 한옥과 맛집 등에서 촬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전자는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제품인 ‘갤럭시 Z 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도 선보인다. 가비지타임은 네이버웹툰의 농구 만화다. 이 제품은 서울 서초동의 체험형 매장인 ‘삼성 강남’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통해 접할 수 있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