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100% 완판

입력 2023-08-07 11:26  



DL이앤씨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100%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80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앞서 공급된 1회차 분양물량이 조기 분양 완료된 데 이어 2회차 분양물량도 정당계약 시작 후 약 보름 만에 완판됐다.

단지는 지난 6월 363가구에 대한 2회차 분양을 실시했다. 1·2순위 청약 접수에서 1500명이 몰렸고 일부 타입에서는 22.3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1회차 분양은 지난 3월 437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1회차 분양 때도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중대형 단지 조성과 반도체 호재 기대감 등에 힘입어 조기에 분양을 완료했다.

계약금 10%(1회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10%, 잔금 80% 조건으로 공급돼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점 역시 단지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풀이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가깝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돼 동탄2신도시에 주거 수요가 몰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 일부 구간인 수서~동탄도 내년 상반기 개통 예정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기존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동시간보다 60분이 단축된다.

단지에는 그동안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C2 하우스’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e편한세상의 최신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고객의 수요에 맞게 집 구조를 변형할 수 있는 설계다.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마련되며, 패밀리 시네마,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키즈체육관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 예정일은 내년 11월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