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에어메가 프로엑스' 공기청정기가 미국 소비자 매체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시중에서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에 최고점인 93점을 부여했다. 평가 대상 중 90점을 넘은 것은 코웨이가 유일하다. 한국 브랜드 공기청정기가 1위로 선정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1위에 선정된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만족'(5점)을 받았다. 또 컨슈머리포트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했다.
지난 4월 미국 시장에 출시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학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특화된 대용량 공기청정기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30년 공기청정기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자에게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대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기청정기 선두 기업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