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은 지난 18일 서울 태평로 본사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금융 계열사의 선제적 소비자 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진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라이프 등 11개 계열사의 금융소비자 보호 담당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신한금융은 선포식에서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아래 △금융소비자 리스크 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했다.
진 회장의 고객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지난달 지주사에 신설된 컨트롤타워인 '소비자보호부문'이 그룹 차원의 소비자 보호 전략을 마련한다.
진 회장은 “통합적인 소비자 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과 그룹사 간 소비자 보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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