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기념 종합홍보영상을 지역 학교의 교육자료로 활용하기로 했다.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시 승격 50주년 기념 종합홍보영상이 지역 학교의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종합홍보영상을 지역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2024 우리고장 안양’의 영상자료로 활용하겠다는 요청을 받는 등 관내 기관 곳곳에서 교육자료 활용 요청을 받고 있다.
또 지역 4개 대학에서도 ‘안양학’ 강의의 2학기 교육자료로 홍보영상을 활용할 예정이다.
총 5분 49초 길이의 종합홍보영상은 지난 50년간 비약적으로 성장한 안양의 과거와 현재 모습뿐만 아니라 미래 100년을 향해 더 높이 비상하는 미래지향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53년간 안양에 거주한 시민, 청년 부부, 안양박물관 학예팀장, FC안양 서포터즈, 청년 기업가 등 다양한 시민 인터뷰가 담겼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영상을 통해 안양에 대해 더 이해하고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며 “과거의 영광스러운 50년을 지나 미래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영상은 시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안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