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만에 50만개 팔렸다…MZ세대 '취향저격' 치킨

입력 2023-08-28 15:28   수정 2023-08-28 15:30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달 말 선보인 신메뉴 '마법클'(사진)이 출시 한달 만에 5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을 공략한 덕분이다.

마법클은 마늘빵 맛 치킨 메뉴다. 치킨에 마늘과 버터로 만든 소스를 바른 뒤 마늘과 빵가루를 볶아 만든 후레이크를 뿌려 제조한다. 최근 마법클은 bhc치킨의 인기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판매 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bhc치킨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과 입맛을 메뉴에 잘 녹여낸 점이 주효했다"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마법클을 올해 최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