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AI와 여행정보 채팅하세요"

입력 2023-08-30 18:44   수정 2023-08-31 00:5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하나투어는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을 계기로 실적 턴어라운드(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온라인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인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단순한 여행 상품 몰이 아니라 고객이 여행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여행 기록을 공유하는 체험형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도 론칭했다. 하나LIVE는 최신 여행 트렌드와 국내외 기획 상품 등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5월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채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정 및 상품 추천부터 현지 날씨, 맛집, 명소 정보에 이르기까지 여행 계획을 짜는 데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용자 질문과 국내 여행 트렌드에 맞게 필터링을 거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령 ‘바르셀로나 6일 일정 추천해 줘’라고 입력하면 6일간의 추천 동선과 관광 명소 등을 안내받는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방문하기 좋은 시간 언제야’라고 물으면 사그라다 파밀리아 운영 시간과 방문하기 좋은 시간 등 관광 팁을 얻을 수 있다.

7월에는 만보기 서비스 ‘여행만보’를 여행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스마트폰으로 소액을 버는 ‘앱 테크’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