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14일 임직원 대상 ‘추석맞이 장터’를 열었다고 발표했다.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를 돕기 위한 목적이다. 추석 장터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삼성 17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올해는 추석 장터에서 판매하는 수산물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수산물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어민을 돕기 위해서다. 임직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수산물은 어패류, 가공식품을 포함해 총 400여 종에 달한다. 삼성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당초 계획 대비 수산물 품목을 약 세 배 늘렸다.
장터 운영 기간도 기존 2~3주에서 4주로 확대했다. 임직원들이 전국의 특산품을 여유롭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삼성디스플레이 등 일부 관계사는 임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장에 ‘오프라인 장터’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삼성은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사내 캠페인도 한다. 국내 전 사업장에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현수막을 걸고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여행 명소, 지역 행사, 전국의 휴양시설 등 국내 여행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서별 회식이나 간담회도 가급적 사업장 인근 여행 명소 또는 지역 맛집에서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삼성 관계자는 “반도체 등 주력 산업의 침체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이 회장의 ‘동행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내수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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