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롯데월드는 지난달 1일부터 신규 가을 시즌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DARK MOON WITH ENHYPEN in LOTTE WORLD)’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 2일부터 22일까지 방문객에게 더 새로운 경험과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NFC를 이용한 ‘다크 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크 문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서는 앱 설치 후 매직아일랜드 이벤트 존 곳곳에 숨겨진 뱀파이어 소년 7인의 이능력 심볼 카드를 찾아 NFC 태깅 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스탬프 수에 따라 랜덤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앱 설치만 해도 롯데월드에서 제공하는 시크릿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특징적인 것은 롯데월드에서 QR 방식이 아닌 NFC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는 IP(지식재산권)에 대한 복제 및 도난을 방지한 것이다. NFC Tag를 이용한 스탬프 획득 기술은 NFC 정보 송수신 기술 보유 기업인 올링크와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공간을 넘어 다크 문 세계를 롯데월드에서 직접 즐겨보자. 다크 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