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래 성장 방향성과 사업 목표, 전략 방안 등을 발표하는 '2023년 이노션 애널리스트데이'를 열고 이러한 목표를 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노션은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해 발표한 3대 키워드 'C·D·M'을 키울 계획이다. C·D·M은 '크리에이티브&콘텐츠(Creative & Contents)', '디지털&데이터(Digital & Data)', '메타&모빌리티(Meta & Mobility)'를 뜻한다.
또 국내외 인수합병(M&A) 및 지분투자,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에 약 5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작년에 3530원이었던 주당순이익을 2026년에 6700원으로 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이노션은 보통주 1주당 1주를 신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신생 브랜드 증가와 온라인 광고 시장의 빠른 성장, 콘텐츠 송출 디바이스의 다양화 등을 이유로 광고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노션이 도전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은 무한하며, 뚜렷한 목표 설정을 통해 단계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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