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2년간 5억원의 기술개발 및 연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한양대 기술지주회사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된 리베이션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MYSC, 에스큐빅엔젤스 등이 시드 투자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은 리베이션의 연구개발(R&D) 역량과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과의 사업화 가능성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01.34939872.1.jpg)
리베이션은 LG생활건강 제품 디자이너 출신인 이민성 대표가 2021년 4월 설립한 회사다. 리베이션은 국내 최초의 펄프몰드 인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PS,PET,PP 등 플라스틱 패키지를 종이로 대체하며,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 패키지 시장을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 LG전자 코스맥스 유한킴벌리 아모레퍼시픽 등이 고객사다.
리베이션은 친환경 소재 R&D부터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친환경 제품 디자인부터 소재개발, 설계 제품 생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탄소저감 제품을 만들고 있다. 기업의 ESG 경영파트너로 친환경 제품 제작의 허브 역할을 하는 게 목표다.
회사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플라스틱 대체 천연 고분자 소재개발 및 제품 생산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독자적인 CMF(색채·소재·마감) 제품개발 솔루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민성 리베이션 대표는 “약한 물성과 고비용의 한계성을 극복한 2세대 바이오 플라스틱을 개발하고 있다"며 "리베이션의 독자적인 CMF R&D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탈플라스틱 사회의 허브기업으로 도약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