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31일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를 30만원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물류비 정상화에 따른 사후서비스(AS) 사업의 호조를 이유로 꼽았다. 배당금 매력도 부각된다고 평가했다.
현대모비스의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69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했다. 매출은 14조2302억원으로 이 기간 7%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신윤철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번 실적에 대해 "AS 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긍정적 평가가 반복됐다"며 "물류비 정상화에 따른 구조적 개선인 만큼 4분기에도 23% 내외의 AS 부문 영업이익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그간 지적돼 왔던 동사의 물류비 통제력 리스크가 근본적으로 해소될 수 있는 터닝포인트였던 것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다. 지난 3분기 AS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24.4%를 기록했다.
4분기도 호실적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4분기 매출은 15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7130억원으로 추정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3.4%, 8% 증가한 수치다.
신 연구원은 "4분기 모듈 및 핵심부품 부문 영업이익률 추정치를 하향 조정했는데, 이는 10~12월 인건비 증분 약 750억원 및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품질 비용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ICCU 품질 이슈는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로 대응하는 만큼 비용 규모는 제한적일 전망"이라며 "비용 반영 이후에도 모듈 및 핵심부품 부문의 적자전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부연했다.
신 연구원은 "2026년부터 납품하는 폭스바겐 배터리시스템(BSA) 수주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순수전기차(BEV) 수요 감소의 영향권에선 다소 벗어나 있다"며 "6년 만에 주주가치 제고 차원의 주당 배당금(DPS)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다"고 전망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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