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올 3분기 누적(1~9월)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한 6억1800만유로(약 8620억원)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6억1400만유로를 웃도는 수준이다.
올 3분기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20억2600만유로(약 2조8250억원)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올 9월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7744대를 판매했다. 내연기관 모델인 우루스와 우라칸이 판매를 견인했다. 두 모델은 내년 하반기 생산이 종료되고, 이후에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될 예정이다.
대륙별 판매량은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3117대 △아메리카 2728대 △아시아·태평양 1899대 등이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342대로 1위를 차지했고, 독일(709대), 영국(688대), 중국·홍콩·마카오(643대), 일본(434대), 중동(370대), 이탈리아(336대)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3분기까지 누적 316대가 판매됐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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