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은 "고금리와 경기 침체 상황이 지속되면서 바텍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고 설명했다. 반면 "미국 등 선진시장은 프리미엄급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견조한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며 "신제품 Green X 12가 CT 매출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바텍은 "선진시장에서 고객 수요가 2D 파노라마에서 3D CT로 이동하고 있는 것에 주목,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대폭 늘려 4분기 매출과 이익을 함께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및 치과용 의료기기 유통기업 ‘헨리 샤인’과 맺은 북미 지역 유통 파트너십 효과도 4분기 이후 단계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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