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년 연속 '세계 5위' 브랜드

입력 2023-11-21 18:52   수정 2023-11-22 02:21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4년 연속 세계 5위에 올랐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21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14억달러(약 118조원)로 세계 5위를 차지했다. 한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30위 안에 포함됐다. 삼성전자 다음으로는 현대자동차가 32위, 기아가 88위에 올랐다.

1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미국 기업이 차지했다. 애플이 1위고 그 뒤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었다. 3위는 아마존, 4위는 구글이었다. 삼성전자는 미국 이외 국가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020년부터 5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반도체 등 전 사업 부문의 브랜드 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했다. 2020년부터 4년째 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예린 기자 rambut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