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2312/33f5d32b89e9a17616e1b9bba1f04494.jpg)
-과학 창의 프로그램으로 공헌한 공적 인정
-보다 많은 아동이 과학에 흥미 갖도록 지원
BMW코리아미래재단이 교육기부 활동으로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참여 활동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단체‧협회, 대학생 동아리 및 개인교육기부자 등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이다. 교육부가 주최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활성화 기여도, 교육기부 차원의 우수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토대로 매년 선정하고 있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은 아동들의 학습 기회가 수도권에 편중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목적사업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하고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교 및 지역 아동센터 등 기관에 무료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기업의 특성과 과학 기술을 융합한 이동형 과학 창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11월30일부터 12월3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4일 동안 진행하는 2023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도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과학, 경제,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의 진로, 직업 흥미를 깨워줄 수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6회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보는 워크숍,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차 내 다양한 장치를 체험하며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실험실 등을 운영하고 아동이 과학에 보다 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현재까지 BMW코리아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누적 19만2,617명에 달한다. 앞으로도 BMW그룹코리아,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공식 판매사 등과 함께 사회공헌 및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독상공회의소,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아우스빌둥 업무협약 체결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푸조 대상 연말 프로모션 시행
▶ [르포]찐 오프로더 모여라,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푸조 대상 연말 프로모션 시행
▶ [르포]찐 오프로더 모여라,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