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은 자본시장법과 전자증권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처리되면 최대한 신속하게 플랫폼을 열어 관련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STO 시장은 크게 한국거래소의 장내 시장과 그 외 장외 시장으로 구분되는데 코스콤은 장외 시장의 허브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민간 증권사와 코스콤의 경쟁 구도가 형성되는 게 불가피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증권사, 은행, 통신사 등이 참여한 STO 시장 조성 컨소시엄이 네 곳 운영되고 있다. 코스콤이 준공공기관 지위를 바탕으로 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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