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8일 리뉴얼 오픈한 뉴스트리트는 '우알롱', '벌스데이수트', '에이트디비전'과 '프로젝트'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 재개장 100일을 맞은 뉴스트리트 매출(9월8일∼12월15일)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0% 늘었다. 이미스, 마르디메크르디, 포터리 등 신규 입점 브랜드가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뉴스트리트가 영업을 개시한 뒤 강남점 영패션 장르 고객 수는 작년보다 52% 늘었다. 이들 고객의 84%가 강남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이었다. 특히 20·30 고객 비율은 리뉴얼 전후 32%에서 50%로 늘었다. 서울 외 지역에서 방문한 고객도 절반에 달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채운 뉴스트리트가 전국 젊은 고객이 모이는 '2030 쇼핑 성지'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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