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션연구소는 19일 발표한 ‘2024년 패션시장 전망’을 통해 내년에 ‘웰니스’(잘 사는 것) 영역으로 패션 트렌드가 확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들이 건강한 생활, 긍정적인 마음가짐 등을 지향하며 좋은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욕구가 늘었다”는 게 삼성패션연구소의 분석이다.
패션시장에서 부상할 주 소비층으로는 ‘X세대’(1970년대생)를 꼽았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현재 생산능력과 소득이 가장 많은 시기에 있는 X세대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보다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였음에도 지난 몇 년간 브랜드 전략이나 광고에서 소외됐다”며 “실질적 구매력과 경제력을 갖춘 이들 세대를 패션업계가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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