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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즈 애드 매니저에서는 네 가지 요소에 대한 탄소 배출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매체를 포함하여 미디어 콘텐츠 전송과 관련된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는 미디어 배포, 광고 선택과 관련한 광고 당사자의 총 탄소 배출량, 데이터 전송 및 공급 업체 관련 배출량을 평가하는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및 광고 경험 중 소비되는 기기 제조 및 전력을 포함한 모바일, 데스크톱 또는 TV와 같은 디바이스 관련 배출량이다.
스코프3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브라이언 오켈리는 “스코프3의 탄소발자국 측정 솔루션을 티즈 플랫폼 내 도입함으로써 광고주는 탄소 배출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며, 이는 올해 초에 티즈의 직접 공급 인벤토리의 주요 이점을 논의했던 초기 스코프3 평가를 보완할 수 있게 됐다. 티즈와 파트너가 되는 것은 매체와 직접 협력하고 책임감있게 미디어를 소싱한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전 세계 25억 건의 광고 노출에 대해 스코프3에서 실시한 탄소 배출량 평가에 따르면, 티즈는 직접 공급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 배출량을 평균 35% 감소시켰다. 그 결과, 협력 브랜드는 더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통해 다른 플랫폼에 비해 탄소 배출량 측면에서 가장 직접적인 배출 요소를 쉽게 파악하고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
IPG 미디어브랜즈 글로벌 지속가능성 책임인 마틴 브라이언은 “이번 통합은 디지털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다. 직접 공급에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티즈와 지속 가능성을 위해 협력한 브랜드와 에이전시는 업계를 선도하는 스코프3의 탄소 배출 리포팅에 액세스하여 프리미엄 매체 인벤토리의 혜택을 더욱 많이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티즈는 조운스 미디어(Jounce Media)의 다이렉트 공급 부문에서 옴니채널 SSP/애드 익스체인지 기업 중 1위로 선정됐다. 스코프3와의 통합은 프리미엄 매체 환경, 데이터에 기반하여 크리에이티브를 함께 활용하여 파트너가 풀퍼널에서의 성과를 이루면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첫 걸음으로 스코프3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광고에 있어서 업계 선두에 서 디지털 광고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광고 전송의 투명성을 증진하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업체측은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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