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가상자산(암호화폐) 지수 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신규 지수 2종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두나무는 UBCI 지수에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와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를 신규 개발해 추가했다.
컨트래리안(Contrarian) 투자 지수는 중장기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 단기 급락한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 더 크게 상승하는 경향을 노린 '역발상 투자' 전략 지수로,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지난 120일 간 수익률 상위 20 종목이었으나 최근 60일 간 하락폭이 큰 5종목으로 구성된다.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는 업비트에서 스테이킹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5종(이더리움, 솔라나, 에이다, 폴리곤, 코스모스)으로 구성됐다.
지난 12월 스테이킹 테마 지수의 월 수익률은 17.6%로 비트코인(10.3%)보다 높았다. 만약 투자자가 이 가상자산을 업비트에서 스테이킹까지 했다면, 스테이킹 보상을 통해 더 높은 수익을 얻었을 것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투자자들은 UBCI를 통해 현재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어떤 가상자산 전략, 테마 투자의 수익률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신규 지수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