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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2년 만인 이달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단순 계산하면 일평균 6만8000여개, 1분에 약 47개씩 판매된 셈이다. CU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한 번씩은 먹은 양”이라고 말했다.
CU의 연세우유 크림빵은 2022년 1월 처음 출시돼 SNS에서 구매 인증샷 디저트 상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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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우유 크림빵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도 지난해 전년 대비 104.4% 늘었다. CU 디저트 매출에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40.8%에 달한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올해 첫 수출길에 올라 CU가 진출해 있는 몽골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대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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