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요한 LG CNS D&A 사업부 AI센터장은 “언어·비전·데이터·엔지니어링을 담당하는 AI연구소와 미래고객센터(FCC), 생성AI 발굴 사업단을 한 데 모았다”며 “AI센터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AI센터는 R&D, 마케팅, 상품기획, 전략기획, 경영관리 등 직군에 따라 맞춤형 설계한 ‘생성AI 오퍼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케팅·상품기획 직군엔 문구 및 이미지 생성, 제품 디자인을 대신 해주는 ‘시각 콘텐츠 생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D 직군은 불량품 원인 분석 등을, 전략기획 및 경영관리 직군은 데이터 분석 및 의사결정 모델을 제공한다.
LG CNS는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기업에 생성AI 오퍼링 서비스 구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형 시중은행 한 곳과는 챗GPT를 고객상담 영역에 적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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