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라방 거래액 1년 새 171% 증가…시청자 1000만 목표"

입력 2024-03-14 15:19   수정 2024-03-14 15: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e커머스(전자상거래)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개편 1년 만에 일평균 거래액이 17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란 슬로건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한 결과, 일평균 거래액이 리뉴얼 직전 연도보다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개편 후 여행 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높았다고 티몬은 전했다. 여행상품은 지난해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의 17.5%로 5분의 1 가까이를 차지했다.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올해는 누적 시청자 수 1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세웠다. 티몬은 방송 편수를 51% 늘렸고, 중소기업 제품 소개 횟수도 25% 증편한다는 계획이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 및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