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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이 8일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의 심벌과 로고를 공개했다. 시간은 2014년 ‘카림애비뉴’와 2021년 ‘파피에르’에 이은 세 번째 상업시설 브랜드다. 동탄·김포·세종·고덕·내포 등 주요 신도시에서 검증된 반도건설 상업시설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는 설명이다.
시간은 ‘사람이 머무는 곳, 시간을 즐기는 곳, 시간 공간이 되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편안함과 차분함을 느낄 수 있는 서정적 색채와 여백의 미 등 세련된 한국적 디자인을 채택한 게 특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시계의 시침과 분침을 상징하는 간결한 선으로 표현했다. 원고지 형태의 사각 라인에 담아 여백을 살린 디자인으로 형상화했다. 브랜드 컬러로는 딥 그린과 베이지를 활용해 전통 한지에 스며 있는 따스함과 멋스러움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반도건설은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을 주상복합단지 ‘고양 장항 유보라’에 적용할 예정이다.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지하 2층~지상 47층 6개 동, 총 1694가구로 조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상가 브랜드 시간의 핵심 가치는 고객이 누리는 시간 그 자체”라며 “한국의 세련된 멋과 감성을 살린 공간에서 여유 있는 휴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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