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이하 LG 힐링미 아르테)’ 안마의자를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디 아르테 컬렉션(The Arte Collection)’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의 가구형 안마의자 브랜드명인 아르테(Arte)가 스페인어로 ‘예술’, ‘미술’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예술적 휴식의 완성, 아르테’를 주제로 'LG 힐링미 아르테'를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디 아르테 컬렉션’ 총 7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캠페인 영상은 핸드모션 입체안마, 저소음 안마, 구독 서비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LG 힐링미 아르테의 주요 기능을 회복주의, 구독층, 휴식파와 같이 새롭게 창조한 예술 사조로 재치있게 연결해 독특한 느낌을 선사한다. 마치 미술관에서 하나의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것처럼 도슨트 영상 컨셉으로 제작됐다. 전체 영상은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AI에 학습시키고, 생성된 이미지를 수정·변형·고도화해 아르테만의 화풍을 창조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오픈소스 AI 플랫폼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미드저니(Midjourney)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이 영상 제작에 활용됐다.
LG전자는 영상 공개와 함께 작품명 짓기 이벤트를 LG전자 네이버 포스트에서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개된 ‘디 아르테 컬렉션’ 영상 7편 중 마음에 드는 영상 1편을 골라 작품명을 짓고 개인 SNS에 인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LG 힐링미 아르테를 비롯해 예술적 휴식을 위한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안마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힐링미 아르테를 프리미엄 안마의자의 집약체이자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담아내기 위해 이번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G 힐링미 아르테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예술적인 감각과 색다른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힐링미 아르테는 라운지체어 디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가구형 안마의자다. 우수한 안마성능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곡선형 외관과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해당 제품은 ▲손마사지와 유사한 6가지 핸드모션 입체안마 ▲무선 리모컨,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릴렉스 편의기능 ▲7가지 맞춤 안마 코스 등이 주요 특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