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지난해 4월부터 인건비·전기료 등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단축 영업을 했다. 1년여 만에 영업시간을 원상복구한 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서라는 게 이마트 설명이다. 대상 점포는 매출 규모가 상대적으로 큰 서울 월계점, 청계천점, 은평점, 목동점 등 68개다. 나머지 60여 개 점포에도 이를 적용할지는 아직 미정이다.
이번 조치는 이마트가 강조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와도 맞닿아 있다. 지난해 취임한 한채양 대표는 올해 초부터 가격 파격 선언, 가격 역주행 등의 행사를 기획하고 매장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는 등 오프라인 점포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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