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 오프라인 매장 '시크 청담' 오픈

입력 2024-06-10 09:00  


네이버의 최대 명품 커뮤니티 시크먼트와 크림(KREAM)에서 출발한 안전한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CHIC)가 오프라인 매장 ‘시크 청담’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시크 청담은 시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위탁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초 오프라인 매장으로 압구정 로데오역에서 도보 1분,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시크가 인증한 프라이빗 위탁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판매 중심의 상담을 제공하고 상품 등록에서 배송까지 모든 판매 절차를 대행한다.

시크는 시크 청담 오픈을 겨냥 CHIC Tag(시크 태그) AI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CHIC Tag는 판매를 희망하는 상품의 시세를 한눈에 조회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관련 상품의 매장가와 최근 중고 거래 시세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이 위탁을 맡긴 모든 상품은 즉시 시크만의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되어 당일 검수센터인 시크랩(CHIC LAB)으로 이동한다. 이동 후에는 10년 이상의 검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검수자가 상품을 검수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시크 관계자는 “명품의 메카인 강남구 압구정동에 시크의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시크 청담은 시크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자 중고 명품 매입 및 위탁에 특화된 매장으로 경쟁사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한 판매 수수료와 프라이빗한 상담으로 빠른 판매와 정산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며 “빠른 시일 내에 다양한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시크 청담은 오픈을 기념해 방문 후 위탁 신청 시 수수료 최대 50% 할인, 상품 구매 시 앱 가격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 위탁 계약 체결 시 3만 시크 포인트 지급, 방문 고객 전원에게 무료 커피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시크는 2022년 출범 이후 누적 연간 거래액 2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